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보도자료

박국주 (유)산돌건설 대표, 보성군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2-10-11 10:38 조회 : 71


박국주 (유)산돌건설 대표, 보성군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보성축협 조합원 한마음 이용대회 1등 경품(송아지) 금액 기탁

보성군은 지난 7일 (유)산돌건설 박국주 대표가 2백5십만 원을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지난 9월 14일 열린 2022년 보성축협 조합원 한마음 이용 대회에서 1등 당첨으로 받은 송아지를 팔아 마련했다.

박국주 대표는 “경품 당첨금을 어디에 쓸까 고민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어 기분 좋게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로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군수는“소중한 성금은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보성군에서도 내실 있는 교육 시책으로 지역을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보성군장학재단은 장학기금 200억 원을 목표로 매년 장학사업, 명문고 육성, 지역교육 발전시책 사업, 장학금 등을 지급하며 지역발전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편, 박국주 대표는 겸백면에 거주하며 2005년 유한회사 산돌건설을 설립하여 지역발전을 이끄는 경제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10여 년간 매월 30만 원씩 초록우산, 사랑의 복지재단 등에 기탁하고 있다